위엠비, 충남교육연구정보원 IDC종합관제시스템 수주

일반입력 :2014/01/27 18:43

ICT 통합관제 전문업체 위엠비(대표 김수현)는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IDC 종합관제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위엠비는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의 각종 전산장비 및 시설물에 대한 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

최신의 국내외 종합 관제시스템 규격 준용 및 안정성을 고려해 ▲항온항습기, CCTV연동, 열섬현상 분석, 누수센서 설치 등의 기반시설 통합관리 구축 ▲랙별 전력, 서버 설치현황, 모든 장비들의 자산관리 등 실시간 관제를 위한 전산장비 인프라 관리 구축 ▲각 시스템별 운영상태, 이벤트, 성능통계, 장애이력 수집 및 자동 알림, IDC 랙 배치 등 실사 이미지를 활용한 3D 통합 모니터링 등 '종합관제상황판 구현' 등의 사업을 수행한다.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은 장애이력 상관관계 분석으로 신속한 복구체제를 확립할 수 있게 된다. 체계적 자산관리를 통한 장애 발생을 최소화하고 공조관리 및 전력관리를 통한 녹색 IT 실현을 기대하고 있다.

시스템 장애, 성능, 트래픽 등을 종합관제하고, 수시로 도입,폐기, 변경되는 전산장비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특정 장비 또는 시설물의 이상 발생시 상황 분석 및 영향력 파악과 향후 장애 예측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실시간 3D종합관제시스템 구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해진다.

관련기사

김수현 위엠비 대표는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 사업은 ICT와 시설 인프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IDC 종합관제솔루션 구축이라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통합관제의 개념을 구축부터 기술이전, 유지보수까지 하나의 프로세스로 구현해 IDC 종합관제의 안정된 운영환경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엠비는 그 동안 세종시 교육청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교육과학기술부 에듀파인 통합관제 고도화, 기획재정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 인프라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NIPA 글로벌 SW협력센터 고도화 시스템 구축 등 공공기관 사업 프로젝트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공분야 통합관제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