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포유아이앤씨는 전자상거래(EC) 분야에 특화된 비즈니스 퍼포먼스 모니터링 솔루션 '엑시즈'(ECSEES)를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엑시즈는 전자상거래 마케팅, 머천다이징(MD)과 같은 주요 비즈니스 활동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솔루션이다.
엑시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 하는 APM과는 달리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이나 MD 활동과 관련 고객 방문, 주문 등과 같은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엑시즈는 비즈니스 활동 데이터를 몇초 이내에 집계해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실시간 기술을 중심으로 개발됐다. 출시에 앞서 국내 유수 전자상거래 기업 사이트에서 성능 검증을 위한 테스트도 완료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이상훈 시스포유아이앤씨 대표는“고객 반응을 살펴본 뒤 대응하고 운영 상 허점이 있다면 신속하게 파악하는 것이 전자상거래 사업에서 매출과 직결된다며 실시간 모니터링이 갖는 중요성과 필요성을 지난 7년간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 하며 체득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국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력 부족"2013.11.21
- MSTR, 차세대 분석 플랫폼 발표2013.11.21
- 스플렁크, 하둡 분석도구 '헝크' 상용화2013.11.21
- 어도비, 마케팅클라우드 분석툴 신기능 발표2013.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