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오비고, 스마트카 시장공략 협력

일반입력 :2013/10/21 13:55

HTML5 솔루션 전문회사인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대표 이재원)는 웹 플랫폼 전문회사 오비고(대표 황도연)와 글로벌 스마트카 시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두 회사는 본격적인 성장을 예상하는 스마트카 시장에 초점을 맞춰 국내외 완성차 업체를 대상으로 차량용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오비고는 차량용 웹 플랫폼의 국내외 확산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며,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 할 수 있도록 저작도구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오비고는 HTML5 기반의 차량용 웹 브라우저를 개발, 현대기아차 신차에 성공적으로 탑재했으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HTML5 브라우저를 완성차에 상용화한 업체다.

관련기사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최적화된 HTML5 기반의 저작도구를 보유했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 기업 애플리케이션 저작 용도로 상용 공급했다. 일반 개발자, 전문 개발회사, 콘텐츠 제작사, 플랫폼 개발사 등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정종필 다빈치소프트웨어연구소 이사는 “양사는 각자 보유한 기술력을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스마트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아울러 스마트TV, 로보트 등 다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분야에도 적극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