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애플리케이션 '일키로(1㎞)'는 원하는 도시를 터치하면 해당 도시에 있는 1km 사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순간이동' 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일키로 사용자들은 순간이동 아이템을 통해 나라와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또 해당 도시에 대한 신속한 현지 정보 습득이 가능해졌다.
순간이동 아이템은 국내외로 나눠져 있으며 클릭 시 서울을 비롯 각 도시의 특징을 나타낸 아이콘이 보여진다. 예컨대 대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대구에 있는 1km 사용자들이 보여진다. 사용자들은 원하는 사람을 선택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순간이동 해외 아이템의 경우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 뿐만 아니라 현지인과도 직접 대화 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에는 지난 기록들을 볼 수 있는 아이템 '타임머신'과 싱글만을 위한 아이템 '싱글파티'도 포함된다. 신규 아이템은 1천 원에 구매 가능하며 일키로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관련기사
- 토종 모바일 뉴스앱 아이오뉴스 美 진출2013.07.24
- 위치기반 SNS 씨온, 알바 정보 제공2013.07.24
- 위치기반 SNS, 골목상권 활성화 앞장2013.07.24
- 위치기반 앱 ‘1㎞’, 회원수 200만명 돌파2013.07.24
일키로는 2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공식 블로그 개설 및 순간이동 아이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식 블로그 개설 축하 메시지와 함께 순간이동 하고 싶은 도시를 댓글로 적고 해당 포스트를 개인 블로그 및 SNS에 스크랩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일키로는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 2박 3일 상품권과 영화 예매권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주형 일키로 대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용자들과 소통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며 새롭게 출시된 순간이동 아이템은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로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 생생한 현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