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안방극장에 신작 TV 애니메이션이 속속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는 오는 26일 납량특징 ‘괴담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다음달 2일 새 시즌 ‘심슨네 가족들 11’, ‘짱구는 못말려 10’을 방송한다.

‘괴담 레스토랑’은 무섭지만 흥미진진한 옛날 이야기, 학원전설, 세계의 괴담 등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놓은 공포 애니메이션이다. 무더운 여름, 납량 특집으로 선보이는 색다른 이야기가 시청자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짱구는 못말려 10’은 짱구 출판 20주년, 투니버스 방송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국내에 소개되는 뉴 시리즈다. 떡잎마을에 살고 있는 5살 유치원생 짱구와 말년 계장 아빠, 알뜰한 가정주부 엄마, 그리고 귀여운 아기 여동생 짱아 등 짱구네 가족의 최신 이야기를 담았다.

세계 최장수 TV시리즈 ‘심슨네 가족’의 새 시즌 ‘심슨네 가족 11’도 있다. ‘심슨네 가족’은 미국 스프링필드에 사는 호머 가족의 좌충우돌 일상을 특유의 위트와 풍자, 유머감각으로 그려낸 세계적인 TV애니메이션.
이번에 방송되는 시즌은 지난 2000년에서 2001년 사이에 제작, 방송된 시즌으로 미국 현지는 12번째, 국내에서는 11번째 시즌 타이틀을 달고 방송된다. 투니버스 최초로 더빙판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도 오는 26일부터 ‘기동전사 건담OO(더블오)’로 새롭게 시청자를 찾아간다. ‘기동전사 건담OO’는 지난 1979년 ‘건담 TV시리즈’가 첫 방송된 후 12번째 시리즈로 건담 시리즈 중 최초로 HD방식으로 제작됐다.
투니버스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애니메이션 채널이 더욱 풍성해졌다”며 “납량특집에서부터 건담시리즈까지 입맛대로 골라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열전이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