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소니가 하이브리드 카메라 시장에 출사표를 내던졌다. 이번 신제품(모델명: NEX-5, NEX-3)의 본격 출하는 아시아태평양시장서 동시 출시될 오는 6월쯤으로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카메라 진영엔 이미 올림푸스와 파나소닉, 삼성전자가 합류한 상태이다.
올해 카메라시장 판세도 역시 하이브리드 중심으로 펼쳐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받으면서 소니가 후발로 뛰어든 것이다.
소니가 선보인 알파 넥스(NEX) 시리즈는 새로운 14.2 메가픽셀 엑스모어(Exmor) 이미지 센서와 AVCHD/MP4 포맷 형태의 풀(Full) HD 1080i 비디오를 통해 뛰어난 DSLR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소니 요스케 아오키(Yosuke Aoki) 디지털이미징 마케팅부문 총괄대표는 ”이번에 새로 출시한 알파 넥스 시리즈는 카메라의 다양한 매뉴얼 작동 기능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매끄러운 형태와 더불어, 보다 쉽게 전문가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백그라운드 디포커스 컨트롤(Background Defocus Control)과 i오토 (iAuto) 모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최신 엑스모어(Exmor) APS HD CMOS 이미지 센서와 고속 비욘즈(BIONZ) 프로세스를 장착한 알파 넥스-3과 넥스-5는 더욱 풍부한 톤 계조 (tonal gradation)와 저노이즈를 통해 DSLR 이미지 품질과 풀(Full) HD 동영상 촬영을 구현한다.
또 최대 1만2천800의 더욱 높아진 ISO 감도와 최대 14.2 메가픽셀의 해상도, 어두운 배경에서도 삼각대나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디포커싱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 AVCHD나 HPEG4 포맷을 통해 풀HD 1080i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렌즈교환시스템의 장점을 활용해 사용자들은 매우 유연하고 정확하게 렌즈를 교환할 수 있고, 광각, 표준 줌, 하이-파워(high-power) 줌의 울트라컴팩트 E- 마운트 렌즈를 활용해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초광각 컨버터와 어안 컨버터, A-마운트 어댑터 등을 활용해 두 제품에서도 기존 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소니는 미러리스(mirrorless) 디자인을 도입한 알파 넥스-5가 현재까지 출시된 최소형 최경량 렌즈 교환식 카메라라고 밝혔다.
무게는 229g, 크기는 110.8mm×58.8mm×38.2mm(WxHxD)에 불과한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통해, 전문가급 유저 및 아마추어 유저 모두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인 디지털카메라이다.
더욱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한 넥스-3는 블랙, 레드, 실버, 화이트 컬러, 넥스-5는 블랙과 실버 컬러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알파 넥스 시리즈는 1개의 컨트롤 휠과 2개의 맞춤형 소프트키를 갖춘 간소화된 작동 구조를 통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소형 카메라에 흔히 사용되는 유저 인터페이스인 컨트롤 휠을 돌려서 누르는 방식으로 선택되는 6개의 명확하게 표시된 아이콘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매뉴얼 작동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장된 촬영 도움말이 현재 촬영이나 모드 선택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장면과 피사체뿐만 아니라 사진 기법에 대한 신속한 도움말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알파 넥스 시리즈에 제공되는 별도의 동영상(Movie) 모드 버튼을 사용하면 정지 사진 촬영에서 동영상 촬영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다.
알파 넥스 시리즈 카메라 사용자들은 올해 후반기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새로운 3D 스윕 파노라마 (Sweep Panorama) 모드를 사용해 고품질의 3D 파노라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된다.
게다가 새로운 i오토 (Intelligent Auto) 모드를 사용하면 장면 인식 기능이 자동으로 장면을 분석해 정확한 노출 값을 정하고, 진정한 자동 촬영 (point-and-shoot) 편리성에 맞는 최적의 장면을 선택한다.
뿐만 아니라, 3인치 엑스트라 파인(Xtra fine) LCD 모니터가 각각 상하 80도, 45도까지 기울어져 어느 각도에서도 피사체를 확인하고 촬영할 수 있다.
스크린은 16대 9 와이드 스크린 화면으로 92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보장하며, 깊은 블랙과 하이 콘트라스트를 통해 피사체의 자세한 모습과 미묘한 톤 계조를 표시하는 트루블랙 (TruBlack) 기술을 도입해, 피사체에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기가 용이하다.
최대 7fps 속도의 속도 우선식 연속촬영(Speed Priority Continuous) 모드에 더해, 알파 넥스-3와 넥스-5는 헨드헬드 트윌라이트(Handheld Twilight) 모드를 제공해, 어두운 상태에서도 삼각대나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 고해상도 이미지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하이브리드 디카, 틈새시장 '잡았다'2010.05.11
- 보급형 하이브리드 디카 시장 열린다2010.05.11
- "올림푸스, DSLR 대신 하이브리드 디카 집중"2010.05.11
- 소니 가세한 하이브리드 디카 시장 전운2010.05.11
두 모델 모두 메모리 스틱과 SD 카드를 모두 사용 가능한 이중 메모리 카드 슬롯을 장착했다.
알파 넥스 시리즈는 최신 메모리 스틱 PRO-HG 듀오 HX(Memory Stick PRO-HG Duo HX) 장치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모리 스틱 PRO 듀오 마크2(Memory Stick PRO Duo Mark 2)에 비해 최대 4배까지 빠르게 전송할 수 있으며, 최대 32GB의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