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충전? 끈을 당겨라!

美서 포터블충전기 등장 화제

일반입력 :2009/12/07 09:15    수정: 2009/12/07 10:23

이재구 기자

만일 당신이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휴대폰 배터리 충전시 태양광 충전 방식을 선호할 것이다.

하지만 아웃도어 생활이 그렇듯이 항상 해가 떠있는 상태만 있으란 법은 없다. 이럴 때를 대비한 포터블 충전기가 등장했다. 이미 휴대폰용은 나왔고 PC용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미국 라스 베이거스 소재 이지에너지라는 회사가 손으로 줄을 당기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해 내놓은 손쉬운 모바일 충전기(모델명 요겐(YoGen))가 바로 그것.

씨넷은 포켓사이즈의 이 충전기가 잔디깎이의 시동을 걸 때 줄을 당기듯이 계속해서 줄을 당기는 것만으로 충전을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회사는 또한 발로 페달을 밟아 전력을 생산하는 랩톱 PC용 충전기(모델명 요겐 맥스)도 개발중이다.

관련기사

라스 베이거스에 소재한 이지 에너지(Easy Energy)라는 이 회사는 “사람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간편한 기기에 대한 전세계적인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이 기기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요겐 스토어에서 사전주문을 하면 한달 안에 도착하는데 구매자들은 애플용 미니USB탭과 LG,소니,노키아용 마이크로USB탭 중 선택해야 한다.

씨넷은 이와 비슷한 것으로 지난 해 등장한 와인드업 MP3플레이어라는 제품이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