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도 아니다. 휴일도 아니다. 추석을 기다리는 이유는 따로있다. 바로 게임이다.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각 게임사들이 풍성한 경품을 내걸고 대규모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평소 게임을 플레이했을때 보다 수 배의 경험치나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는 것은 기본이다. MP3 플레이어, 휴대용게임기, 여행 상품권 등 각종 인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각 게임사들은 저마다 독특한 방식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고 있어 올해 추석 연휴가 보다 풍성해질 전망이다.
■ 갖고 싶은 선물 ‘소원을 말해봐’
우선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메이플스토리’에서 다음달 2일부터 추석 연휴가 낀 일주일 동안 경험치 두 배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의 ‘붉은보석’은 추석을 맞아 다음달 2일부터 3일간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율이 2배가 되는 ‘열렙 이벤트’를 연다.
경험치 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사용자를 위해 대규모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소노브이(대표 장원봉)가 서비스하는 ‘네오온라인’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보름달에게 소원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분위기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올린 사용자는 추첨을 통해 유료코스튬과 여행 배낭을 받을 수 있다.
KTH(대표 서정수) 는 지난 22일부터 ‘올스타’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소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스타 한가위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소원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이 지급된다. 소원이벤트는 다음달 8일까지다.
CJ인터넷(정영종)은 지난22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빌고 싶은 소원을 ‘서든어택 소원 게시판’에 남기는 이용자 100명을 추첨하여 BIG5 자유이용권 30일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 대세는 ‘송편’과 ‘달토끼’
네오위즈(대표 이상엽)가 서비스하는 게임포털 피망에서는 달토끼가 대세다. ‘S4리그’는 이벤트 기간 중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달토끼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텐비’에서는 달토끼 인형을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달토기를 받은 사용자가 이벤트 응모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넷북, 닌텐도 DS,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 문화 상품권 등 경품은 덤이다.
웹젠(대표 김창근)의 다중접속수행게임(MMORPG) ‘뮤 온라인’도 달토끼를 사냥한 모든 사용자에게 경험치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썬:월드에디션’ 역시 이벤트 아이템 ‘송편’을 선보였다. 사냥을 통해 획득한 ‘송편’으로 유용한 게임 아이템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웹젠의 추석 이벤트는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 '추석선물 반송' 전화사기 기승2009.09.24
- 아이들 추석 IT선물 "이 제품 어때?"2009.09.24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와이디온라인(대표 유현오)이 서비스하는 ‘프리스톤테일2’에도 송편이 등장한다. 다음달 8일 끝나는 추석 이벤트에서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 아이템이 등장하는 것. 송편 아이템을 모으면 넷북, 백화점상품권, USB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 역시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송편을 빚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송편 만들기 미션‘을 수행하면 캐릭터 능력치와 경험치가 상승하는 특별 아이템을 증정한다.